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비법] 초콩 다이어트

반응형
초콩 다이어트
 
1. 식초의 영양상식

- 식초도 콩과 마찬가지로 혈액 정화작용이 있어 콩과 함께 먹으면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몸의 노폐물과 각종 산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 피로예방 및 회복, 비만,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뛰어나다.
- 육체노동이나 정신노동으로 몸 속, 뇌 속에 피로의 산물인 젖산이 쌓였을 때 이를 분해시켜 피로회복이 도움을 준다. 약알칼리성으로 육류나 곡류 등과 같은 산성식품 위주의 식사와 함께 먹으면 중화작용을 한다.
- 또한, 초산은 소화기 신경을 자극하여 식품의 소화흡수율을 높이고 장기능을 향상시켜 주며 살균 작용에 의해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변비개선, 피부미용 등에도 좋다.


2. 다이어트 방법

- 콩을 물로 씻은 후 물기를 깨끗이 닦아 병에 넣는다. (체중을 줄이고자 하는 사람은 검정콩을, 늘리고자 하는 사람은 메주콩을 먹는다.)
- 콩 : 식초 = 1 : 3의 비율로 식초를 붓는다.
- 7일 후 아침, 저녁 식간에 콩을 한 숟가락씩 씹어 먹고, 식초는 꿀물 등에 타서 마신다.


3. 주의 사항

너무 농도가 진한 식초는 위장 점막에 상처를 줄 수 있다.


4. Cdiet's Comment

초콩 다이어트는 식사와 병행한다는 점에서 큰 무리를 주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콩은 비릿한 맛 뿐 아니라 날로 먹을 경우 설사를 하기 쉬운데, 식초에 담가두어 초콩을 만들어 먹는다면 불에 익히지 않고도 흡수되기 쉬운 상태가 된다. 또한 단백질, 비타민과 식이섬유소 함량이 높은 콩과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체지방 분해와 변비개선 효과가 있다는 식초를 함께 먹는다는 것은 다이어트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일반식사와 함께 하는 다이어트인 만큼 체중 감량 효과가 빨리 나타나지는 않을 것이다. 소식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그 보조적인 수단으로 초콩을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작용이 있는 것만은 확실하니 다이어트의 기본을 지키면서 이용한다면 분명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러나 위장 기관에서 이상을 보인다면 중단하거나 식초의 농도를 조절하여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