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비법] 마시면서 날씬해지는 '차(茶) 다이어트'

반응형

마시면서 날씬해지는 '차(茶) 다이어트'

 
마시면서 날씬해지는 '차(茶) 다이어트'

한방차 속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신장의 혈관을 확장시켜 배셜을 촉진,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이 빠져나가도록 도와준다.

또 알코올과 니코틴 같은 유독 성분을 배출시켜 피로가 쉽게 회복되고, 몸의 균형을 잡아주어 살이 빠지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준다. 차 자체에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도 들어 있어 차와 운동을 병행하면 훨씬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트레스성 비만... "진피"


귤껍질을 잘게 썰어 말린 것이 바로 진피. 몸 속의 노폐물을 소변으로 빠져나오게 해서 몸이 가벼워지고, 체중도 줄어든다.

기운을 순환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먹으면 잘 체하고, 신경쓰면 금방 지치는 사람,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아 살이 찐 사람에게 좋다. 






●식욕을 줄이는 효과... "모과차"


칼륨과 칼슘, 인 그리고 탄수화물의 당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 모과에는 기운의 흐름을 조절하면서 식욕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약해진 뼈와 근육을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또 폭식 후나 습관적으로 구토를 하는 사람에게는 효과 만점. 하지만 변비가 있다면 조금만 마신다. 




●몸이 붓는 사람... "율무차"


식욕을 조절하고 몸의 부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살이 물렁물렁한 사람, 몸이 잘 붓는 사람,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버릇을 가진 사람에게 좋다.

변비가 심한 사람,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 불면증이 있는 사람은 금물. 기미나 주근깨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하체 비만에 적당... "당귀차"


혈액순환을 잘 시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당귀. 몸이 찬 사람 중 빈번한 다이어트로 몸이 많이 상했거나 심한 변비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 하체에 살이 많이 찐 사람도 좋다.

하지만 설사를 잘 하거나 잘 붓는 체질은 피하도록.





※ 끓여 마시는 차

진피차, 당귀차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한방차 재료는 돌솥, 오지솥, 법랑 혹은 유리 냄비에 끓여야 찻물을 제대로 우려낼 수 있다.

.1 냄비에 손질한 재료를 넣고, 물 6컵을 부어 얀학 불에서 30분 동안 끓인다.

.2 내용물을 체에 밭쳐 걸러내고 물만 찻잔에 따른다.

.3 입맛에 따라 꿀을 넣거나 원재료(진피차의 경우는 귤)를 띄워서 마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