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당신이 먹는 아침 식사의 칼로리, 먹어 VS 먹지마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당신이 먹는 아침 식사의 칼로리, 먹어 VS 먹지마

 

5분도 아까운 아침에 밥까지 꼬박꼬박 챙겨 먹는 건 아무래도 어리석어 보인다. 하지만 아침을 먹지 않으면 뇌 활동에 지장을 주고, 빈속에 급히 점심을 많이 먹으면 스트레스로 인해 위염과 위궤양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갑자기 약간이라도 두려워진다면 이 칼럼에 5분만 투자하자. dO & dOn’T로 알아보는 아침에 먹으면 좋을 것들과 피해야 할 것들.
 
 
 
 인절미구이 75kcal
인절미가 말랑말랑할 때 얼려두고 먹고 싶을 때 꺼내서 구워 먹는다. 아침의 공복감을 단숨에 해결해주면서 대추나 꿀을 얹으면 영양가도 풍부해지는 환상적인 아침 메뉴.
 

 게살수프 점보브레드 180kcal
수프와 빵을 함께 먹는 간편함과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손이 많이 가기는 하지만 먹고 나서의 만족감이 큰 음식이다.
 

 
 파운드 케이크 330kcal
크루아상과 마찬가지로 파운드 케이크의 열량도 상상을 초월한다. 단 걸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부담스럽고, 중간에 잼이나 건포도라도 박혀 있으면 더 부담스럽다.

 
 당귀차 0kcal
아침을 먹는 게 아무래도 부담스럽지만, 점심 전까지의 공복감이 싫다면 전통차를 마셔보는 것도 좋은 방법. 특히 당귀차는 두통, 빈혈, 시력 장애, 자궁 출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인 셈.
 
 
 
 
 
 
 
 
 크루아상 350kcal
프랑스인들은 아침식사로 크루아상을 즐긴다지만, 한국인에게는 벅차다. 프렌치 프라이보다 칼로리가 높다. 깊숙이 배어들어간 버터의 양이 보통 식빵의 3배.
 
 누룽지탕 110kcal
찬 밥 한 공기와 나박김치를 이용해 만든 간단한 누룽지탕은 칼로리도 낮고, 영양가도 풍부하다. 전날 미리 누룽지를 준비해둬야 한다는 점만 해결되면 간편하게 즐기는 아침 메뉴로는 최고일 듯.

 

 우유 120kcal
완전 식품이라고 불리는 우유는 아무 때나 혹은 아무에게나 완전 식품이 될 수 없는 음식. 우유의 텁텁함 때문에 아침에는 아예 입에도 대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 아무에게나 추천할 수 없는 아침 메뉴.
 
 
 그린 샐러드 95kcal
영원한 아침 식단의 꽃, 샐러드. 공복감이 적당히 채워지면서 각종 비타민도 함께 몸에 쏙쏙 흡수된다. 샐러드 위에 얹는 드레싱에 따라 지겹지 않게 즐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