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나도 전지현이다!" 올 겨울 '투명 메이크업' 10계명

반응형

(태평양 제공/노컷뉴스)

㈜태평양이 올 겨울에는 화장을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생기있는 투명 메이크업이 유행할 것이라며 비법을 공개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투명메이크업이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습을 많이 침범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메이크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과도하게 양을 많이 사용하거나 선을 인위적으로 그리는 것은 본래의 아름다움을 해칠 수 있으므로 자연스러움을 신경 쓰는 것이 포인트다.
 
◈다음은 화장 전문가들이 말하는 투명 Make-up 10계명◈
 
1. 스킨 케어 단계에서 얼마나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느냐가 중요하다. 메이크업을 하기 전 스킨 케어는 소량씩 여러 번 나누어 바르는 것이 좋다. 충분히 흡수 될 수 있게 두드려주고, 여러 가지 제품을 한꺼번에 급하게 바르는 것은 좋지 않다.
 
2.무조건 가볍게, 살짝 비치는 잡티도 예뻐보일 수 있다. 유럽 소녀처럼 잡티가 살짝 보이게 메이크업을 얇게 한다면 블러셔는 광대뼈 주위에 동그랗고 귀엽게 연출한다. 하지만 반드시 눈 밑과 블러셔 윗 부분이 밝아 보이도록 하이라이트를 주어야 한다.
 
3. 다크 서클 커버는 얇게, 가능한 가볍게. 눈 밑의 피부는 매우 얇고 예민하므로 여러 번의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한번에 매끈하게 표현한다. 또 하나, 너무 밝게 커버하지 않도록 한다. 반드시 피부 칼라와 동일하게 표현해야 두드러지지 않는다.
 
4. 모공이 넓고 트러블이 있다면 수시로 파우더를 가볍게! 피부를 생각해서 더 얇고 투명하게 표현한다. 메이크업 베이스를 피부 톤이 균일하지 못한 부위 위주로 소량 발라주고, 전체적으로 파우더를 충분히 사용한다.
 
5.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파우더는 최소량만… 큰 퍼프나 브러쉬를 이용해 순수하게 파운데이션만 고정시켜 준다. 얇게 충분히 흡수된 피부 표현이라면 파우더를 조금만 사용해도 끈적이거나 텁텁한 느낌은 전혀 없다.
 
6. 투명 펄 섀도로 눈가에 포인트! 아이라인을 생략할 때는 투명 펄 섀도를 팁으로 언더라인까지 터치해 눈매를 또렷하게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
 
7. 브로우 브라운 200% 활용법! 자연스러운 아이 브로우 연출은 물론, 가는 팁으로 아이라인을 따라 터치해 주면 번짐 없이 또렷한 눈매를 만든다. 조금 더 선명한 눈매를 원한다면, 언더라인도 연결해서 세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본다.
 
8. 투명 메이크업의 화려한 변신~~ 크림타입의 투명 펄은 반짝이는 피부표현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친 후 파우더 전 단계에서 T존 및 하이라이트 부분에 손으로 얇게 펴 바른다면, 투명 메이크업의 화려한 변신도 가능하다.
 
9. 마스카라는 최대한 정성껏… 아이섀도우의 포인트 칼라 없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속눈썹을 강조한다. 무조건 풍성하게, 하늘 높이 올라간 속눈썹보다 내 눈썹처럼 한 올 한 올 또렷하게 살아난 속눈썹이 매력 있다.
 
10. 투명 로즈 칼라로 건강한 생기를… 갓 태어난 아기의 입술처럼 건강하고 생기 있는 입술칼라 연출은 투명 메이크업의 하이라이트이다. 투명 펄 립글로스를 아랫입술 가운데에 터치하면 자연스런 반짝임을 더 할 수 있다.
 
CBS경제부 권혁주 기자
출처 : [노컷뉴스 2005-10-31 15: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