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이온음료 열량이 햄버거 절반…운동량 따라 골라 마셔야"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이온음료 열량이 햄버거 절반…운동량 따라 골라 마셔야"

 

대한비만치료학회 "칼로리 확인하고 음용량 조절해야"
2011.07.06, 수 09:44 입력

 
[정기수기자] 여름철 땀으로 손실된 수분과 전해질 보충을 위해 자주 마시는 스포츠이온음료에 다량의 칼로리가 함유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성공적인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제품의 칼로리 함유량을 확인하고 자신의 에너지 소모량을 감안해 섭취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대한비만치료학회가 현재 마트나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스포츠이온음료의 포장 용기에 표시된 당류와 칼로리를 조사한 결과 500 ml 한 병 기준으로 당류는 파워에이드 40g, 포카리스웨트 30g, 아쿠아리스 22g, G2 7.5g으로 표시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류 함유량을 크게 낮춘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는 보통 각설탕 5~7개에 해당하는 당류가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칼로리 함유량 역시 500ml 기준으로 파워에이드 160Kcal, 포카리스웨트 125Kcal, 아쿠아리스 88Kcal, G2 40Kcal로 표시돼 있다. 시중에 판매 중인 일반 햄버거 1개의 열량이 259Kcal 인 점을 감안하면, 칼로리 함유량을 크게 낮춘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는 1병 당 무려 햄버거 반 개에 달하는 칼로리가 함유돼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유재욱 대한비만치료학회 회장은 "스포츠이온음료는 나트륨, 칼륨, 칼슘 이온 등 신체 기능과 생리 작용에 필수적인 전해질이 함유돼 비교적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인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다만 의외로 설탕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체중 조절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반드시 당류와 칼로리 함유량을 확인하고 자신의 운동량과 에너지 소모량에 따라 하루 섭취량을 조절해 나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살이찌는 진짜!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