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이어트 레시피] 다이어트 음식 2. / 닭가슴살 샐러드

반응형

[다이어트 레시피] 다이어트 음식 2. / 닭가슴살 샐러드

 

다이어트 음식 2. / 닭가슴살 샐러드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두번째 요리는 닭가슴살 샐러드 입니다. 저녁식사 대용으로 적합한 요리입니다. 요리의 양은 본인의 체중에 따라서 다르게 하셔야 겠죠?? 닭가슴살 샐러드의 경우는 탄수화물을 배제하는 저녁식사용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저녁식사에서 탄수화물을 배제하는 식단구성을 하실 경우 음식의 양은??
 
여성의 경우 : 야채의 양은 접시하나의 분량으로 하되 선호하는 채소류로 구성을 하셔도 됩니다. 단, 브로콜리의 경우 엄지손가락 크기로 4~5개 정도 좋습니다. 닭가슴살의 경우는 150g(대략 닭가슴살 한장정도 됩니다.)
 
남성의 경우 : 야채의 양은 여성과 동일 합니다. 닭가슴살은 여성보다 두배정(250g ~ 300g)도로 늘려주면 됩니다.
 

 
 
- 재료
닭가슴살, 데친 브로콜리, 콜라비, 당근, 피망, 노란 파프리카, 빨간 파프리카, 양상추, 아몬드 3알
 
 
 

 
- 만드는 법
 
1.먼저 닭가슴살을 마늘 양념하여 우유에 재워놓으세요.
(기호에 따라 그냥 구우셔도 되고, 또 훈제 닭가슴살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2.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놓으세요.
3. 각각의 야채들을 손질하여 놓으세요.
4. 마늘 양념된 닭가슴살을 팬에 노릇노릇 익혀주세요.
5. 야채 샐러드 담듯이 그릇에 골고루 담아주세요.
6. 익힌 닭가슴살을 찢어서 야채 위에 얹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머스터드 소스를 얹어드셔도 됩니다.)
7. 아몬드를 얹어주세요.
 
 
-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이나 g당 4칼로리이기 때문에 몸에 들어가면 똑같다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소화과정을 거쳐서 잉여 에너지는 지방으로 축척을 하는 것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 것 이니까요.^^ 하지만 트레이닝을 한 후에 탄수화물을 배제하고 단백질 섭취를 늘려주는 것은 우리 몸이 지방축척에 용이한 식품인가 아닌가의 차이와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운동 후에 근육의 재합성에 좀더 효율적인 식품을 공급하기 위한 것 이라고 생각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