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헬스케어]건조한 실내 공기 주름 만든다

반응형

[헬스케어]건조한 실내 공기 주름 만든다
[뉴스메이커 2005-12-09 19:45]
서른살이 넘은 여자의 아름다움은 피부로 평가된다는 말이 있다. 요즘처럼 각종 동창회, 송별회가 많은 시즌에 단연 돋보이는 사람은 다름 아닌 탱탱하고 하얀 피부미인족. 클레오파트라도 피부 관리를 위해 매일 우유와 꿀로 목욕했듯이 하얗고 탱탱한 피부를 갖고 싶은 여성의 소망은 시대와 연령을 초월한다.
나이가 들면 20대엔 전혀 없던 피부 고민이 하나둘 늘게 마련이다. 특히 피부 노화의 가장 눈에 띄는 흔적은 주름이다. 주름은 개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개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25세부터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해 30대 후반이 되면 잔주름으로 변한다. 40대 후반부터는 점점 골이 깊고 굵은 주름이 얼굴에 나타나게 된다. 주름을 유발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것이 신체 노화에 의한 탄력 감소, 콜라겐 감소 등의 내적 요인과 생활 습관, 중력에 의한 처짐, 자외선, 흡연 등의 외적 원인이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쌀쌀한 날씨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더욱 주름을 부추긴다.
주름은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예방을 위해선 평소 자외선 차단을 생활화하는 것이 기본이다. 흡연을 하지 말며, 항노화 제품인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섭취량을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난방으로 실내가 건조한 겨울철에는 실내 온도와 습도를 잘 조절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다.
최근 주름 제거 시술로 각광 받는 것은 ‘써마지 리프트 칵테일’. 이것은 고주파 열치료인 써마지 리프트에 다른 레이저 치료를 추가, 병합하는 시술법이다. 두 가지 이상의 레이저를 섞는 칵테일 요법은 레이저의 보완작용을 유도하기 위해 고안된 방법이다. 이는 사람마다 다른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맞춤식으로 해결한다. 써마지 리프트 칵테일은 단순히 얼굴 주름뿐 아니라 늘어진 턱살과 볼, 목살, 팔꿈치와 무릎의 처진 살에도 치료효과가 뛰어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