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칼로리의 정체] 죄책감 제로, 디저트! 코스

반응형

[칼로리의 정체] 죄책감 제로, 디저트! 코스

 

죄책감 제로, 디저트! 코스
뿌리칠 수 없는 디저트의 유혹! 잘~ 먹고 속~ 편한 메뉴로 바꿔보는건 어떨까?

 
 
NEW SNACK LIST
칼로리가 적으면서 영양가가 우수한 식품으로 간식메뉴를 바꿀 것.

크래커와 같은 스낵류 볶은 콩(혹은 호화시킨 콩)
살사소스와 나초 셀러리나 피망(녹황색 채소)와 요구르트소스
사탕, 젤리 무설탕 껌
초콜릿, 아이스크림 땅콩과 같은 견과류
음료수 녹차나 야채주스


녹황색 채소의 쓴맛을 참을 수가 없다면, 요구르트의 강한 향으로 없앨수 있다. 요구르트에는 비타민이 듬뿍 들어있어 영양만점!

만드는 법

다양한 녹황색 채소 15(쓴 맛이 아주 강한 채소만 제외하고)잎과 오이 1/3개, 당근 1/4개, 요구르트 1개(100ml)를 넣고 믹서기에 간다.
   
생크림이 가득 올려진 모카라떼는 밥 1공기와 거의 동일한 칼로리!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에서도 ‘저지방 우유’를 주문하라. 우유 지방은 동물성으로 영양, 칼로리면에서 건강에 좋지 않다.

만드는 법

거품기로 저지방 우유(80ml)의 거품을 낸 후, 뜨거운 원두커피(120ml)를 넣는다. 단맛이 부족하다면, 감미료(5g)를 약간 첨가한다.
   
딸기에 생크림을 곁들이는 것을 불포화지방산 이 많고 포만감을 주는 땅콩과 플레인 요구르트 소스로 대체하자.

만드는 법

플레인 요구르트 1개를 체에 받쳐 냉장고에 넣어둔다. 하루 정도 물기를 뺀 후 소금, 흰후추로 간을 한다. 땅콩 3알을 3~4등분한다. 딸기와 오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플레인요구르트를 얹은 후 땅콩을 토핑한다.



외식할 때, 무엇을 먹어야 할까?
날씬해지기 위한 계획을 한순간에 망쳐버릴 순 없다. 모든 레스토랑에는 기름기 없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걱정 마시라.

칼로리가 높은 양식과 이탈리안 수프는 생략하자. 샐러드는 소스와 생야채를 따로 준비해 달라고 주문할 것. 파스타는 크림소스가 가장 칼로리가 높고, 토마토 소스, 간장소스 순으로 낮아진다. 칼로리가 낮은 것을 시키고 양을 1/2로 줄일 것.
   
나초는 옥수수가루와 밀가루를 기름에 튀긴 것. 나초 8개와 밥 1공기 칼로리가 같을 정도니 자제하자. 기름함량이 적은 구운 닭가슴살을 내용물로 한 화이타류를 시키고, 야채와 살사소스를 많이 먹도록.
   
중식은 기름이 가장 많이 들어간 요리이다. 어쩔 수 없이 먹어야 한다면, 가려가며 적게 먹도록 하자. 냉채류, 튀김옷을 입히지 않은 볶음 요리를 추천! 요리 위주로 먹을 때는 면류, 볶음밥, 꽃빵 등의 탄수화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기름지지 않은 야채, 생선수프와 드레싱을 얹지 않은 야채샐러드를 먹는 것이 좋다. 메인 요리 중에서는 그릴된 치킨요리가 가장 칼로리가 적고, 고지방 고단백 식품인 치즈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담백한 일식은 다이어트식으로 좋다. 다만, 여러 가지 반찬이 함께 나올 경우에는 해조류, 야채반찬, 미소국, 초간장소스 샐러드 위주로 먹자. 생선은 1점당 15kcal 정도의 고단백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우동이나 초밥은 생략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