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상식

다이어트를 해서 원하는 체중을 갖게 되었는데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응형

다이어트를 해서 원하는 체중을 갖게 되었는데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이어트로 인해 빠진 살이 요요현상으로 다시 살이 찌지 않도록 하려면 꾸준한 운동을 해야 됩니다. 물론 식이요법도 병행하시구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유산소운동(빨리 걷기, 런닝머신운동, 자전거타기, 수영 등)을 함으로써 지방분해 효과를 높이는 한편 근육강화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그리고 유산소운동과 더불어 일주일에 3~4회, 30분간 본인의 운동능력에 맞게 근력운동을 하신다면 탄력적이고 균형잡힌 몸매를 유지할 수 있고 골다공증도 예방될 것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후 식이조절을 할 때 적어도 기초대사량 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하도록 해야 하고, 음식의 양을 조금씩 증가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그동안 부족되었던 비타민과 무기질 등을 신선한 채소류, 해조류 등을 통해 섭취하도록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름기가 없는 육류, 생선류 등을 통해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하도록 합니다.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보다는 감량된 체중의 유지가 훨씬 더 힘듭니다. 체중이 줄었다고 다시 이전 식사량으로 늘리면 쉽게 체중이 회복되므로 식사량의 조절과 꾸준한 운동, 명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