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탤런트 배용준, 가수 옥주현의 체중 감량 식단..

반응형

‘탤런트 배용준, 가수 옥주현의 체중 감량 식단으로 화제!

‘‘닭가슴살’ 다이어트 메뉴
최근 들어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닭가슴살 식이요법이 공개되면서 닭고기의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한다.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건강 다이어트 메뉴의 일등공신으로 손꼽히고 있다. 팍팍한 닭가슴살을 칼로리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6가지 메뉴.


왜, 인기일까?
실제로 닭가슴살은 삼겹살이나 돼지갈비에 비해 열량은 절반 이하, 지방은 정도밖에 안 되는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가족들의 건강식으로도 손색없다. 얼마 전 배용준은 화보집을 내기 위해 몸 만들기에 돌입하면서 하루 세 끼 닭가슴살과 야채만 먹었다고 밝힌 적이 있다. 또한 가수 옥주현 역시 다이어트의 성공 비결을 닭가슴살과 요가 덕분이라고 공개한 바 있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비법은 가능한 싱겁게, 탄수화물은 절대 섭취하지 않는 것. 이들의 이야기가 공개되면서 최근 들어 닭가슴살의 인기가 치솟아 대형 할인마트에서는 물량이 달릴 정도로 잘 팔린다고 한다.

누린내를 없애려면…
1_레몬즙으로~ 레몬즙을 듬뿍 뿌리면 누린내를 없애고 요리의 향미를 돋울 수 있다. 게다가 소금의 양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
2_양파즙으로~ 닭고기에 양파즙을 더하면 냄새를 없애고 육질을 연하게 하는 것은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
3_향신 양념으로~ 통후추나 마른 고추, 마늘, 허브 등 향이 강한 재료를 밑손질할 때 사용하거나 조리할 때 사용하면 한결 산뜻하고 풍미도 좋아진다.
4_청주로~ 닭고기를 양념하기 전에 청주를 뿌려 밑간하면 누린내가 없어지고 육질이 연해져 한결 깔끔한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칼로리 확 줄이는 조리 포인트
1_삶아서 기름기를 쪽~ 닭고기의 칼로리를 낮추는 가장좋은 방법은 끓는 물에 삶는 것. 닭고기의 기름기가 국물에 녹아 나오기 때문이다. 2_간은 소금으로만 담백하게! 지나치게 강한 양념으로 조리하면 식욕을 돋워 결국 칼로리를 높이는 결과를 초래한다.
3_그릴에 구워서~ 그릴에 별다른 양념 없이 굽는 것도 칼로리를 낮추는 조리법. 구울 때 나는 독특한 풍미가 입맛을 자극해 별다른 양념을 하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4_자극적인 소스를 곁들여~ 겨자나 레몬 등 자극적이면서 톡 쏘는 맛이 진한 재료를 닭고기에 바르거나 소스로 사용하면 소금의 양을 줄일 수 있어 좋다.

Diet Menu 1

데리야키치킨샐러드
필요한 재료
닭가슴살 3쪽, 새송이버섯 2개, 양송이버섯 4개, 샐러드용 야채(치커리, 오클립, 겨자잎 등) 150g, 데리야키소스(진간장 ⅓컵, 대파 1대, 마늘 5쪽, 설탕 1작은술, 물 2컵, 참기름 ½큰술, 청주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_닭가슴살은 포를 떠서 2조각으로 만들어 군데군데 칼집을 넣는다.
2_새송이버섯은 길이로 저며 썰고 양송이버섯은 반으로 자른다. 샐러드용 야채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_그릴이나 석쇠를 달궈 닭가슴살과 버섯을 올려 그릴 자국이 나도록 굽는다.
4_데리야키소스에 넣을 대파는 4~5cm 길이로 자르고 마늘은 통으로 준비해 다른 재료와 함께 냄비에 담고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여 소스를 완성한다.
5_④의 데리야키소스에 닭고기와 버섯을 넣어 한소끔 더 끓인 후 접시에 샐러드용 야채를 담고 그 위에 보기 좋게 올린다.

Diet Menu 2

닭가슴살쌀국수
필요한 재료
닭가슴살 2쪽, 쌀국수 400g, 물 5컵, 통후추 5알, 정향 2알, 팔각 3알, 진간장 2큰술, 생강즙 1작은술, 소금 약간, 고수 반 움큼
이렇게 만드세요
1_냄비에 물을 붓고 통후추와 정향, 팔각, 진간장, 생강즙을 넣어 한소끔 끓인다.
2_①의 물에 닭가슴살을 넣어 삶은 뒤 익으면 건져서 얄팍하게 저며 썬다. 국물은 체에 키친타월을 깔고 밭쳐 기름을 거른 뒤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3_쌀국수는 끓는 물에 10분 정도 삶아 건진다.
4_쌀국수를 그릇에 담고 저며 썬 닭고기를 올린 후 고수를 적당량 덜어 얹는다. 그릇 가장자리로 따끈하게 데운 ②의 닭고기국물을 붓는다.

Diet Menu 3
닭가슴살된장수육
필요한 재료
닭가슴살 3쪽, 된장 1큰술, 오이 1개, 마늘 3쪽
이렇게 만드세요
1_닭가슴살은 통으로 준비해 된장 푼 물에 담가 속까지 충분히 익도록 삶는다.
2_오이는 껍질째 씻어 돌려 깎은 후 곱게 채썰고 마늘은 저며 썬다.
3_속까지 충분히 익은 ①의 닭가슴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저며 썬다.
4_오이채를 접시에 담고 닭고기를 얹은 후 저며 썬 마늘을 곁들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