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황사에 대비하는 피부 관리법 4단계

반응형

황사에 대비하는 피부 관리법 4단계

1단계. 황사 씻어내기 : 클렌징에 세심한 주의를

메이크업을 했을 경우에는 먼저 클렌징 크림 등으로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낸다. 이때 클렌징 제품의 양이 적으면 손놀림 할 때 피부 위의 황사 입자들이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니 충분한 양을 취해 사용하도록 한다. 클렌징 크림의 경우 대추알 크기(약 4㎖) 정도는 사용해 줘야 한다.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운 다음에는 클렌징 폼으로 세안해 황사의 흔적을 말끔히 씻어내도록 한다. 귀가하자마자 샤워를 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 몸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도 좋은 방법. 메이크업을 지운 뒤 바로 샤워기로 황사의 흔적을 말끔하게 털어 내도록 하자. 특히 황사는 모발에 달라붙기 쉽기 때문에 머리는 특히 신경 써서 감아줘야 한다. 건조한 봄철이므로 샴푸나 바디 클렌저 모두 보습 성분이 강화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샤워 후에는 물기를 대충 수건으로 흡수시킨 뒤 바디 오일이나 바디 로션을 발라 피부를 보호해 주도록 한다.

2단계. 피부 진정시키기 : 숙면·과일섭취 꼭!

피부가 가렵거나 열감이 느껴진다면,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적신 후 자극된 부위 위에 5분 정도 올려 둔다. 스킨은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 두었다가 사용하면 더욱 좋다. 넓은 부위일 경우에는 수건을 찬물에 적셔서 사용해 본다. 이때, 물 대신 녹차 우린 물을 차게 해 두었다가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과일과 야채를 평소 보다 많이 섭취하고 숙면을 취해 피부를 쉬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

3단계. 피부 체력 길러주기 : 기초 챙겨 보습에 집중을

피부를 깨끗이 한 후에는 스킨,로션,보습 에센스,보습 크림 등의 기초 제품을 충분히 발라 준다. 봄철은 건조하기 때문에 보습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피부를 황사로부터 지키기 위해서도 기초 제품은 반드시 챙겨야 한다. 피부가 지쳐 있거나 버석거린다 싶을 때는 보습팩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떼어내는 팩(필링 팩)보다는 잠자는 동안 피부에 충분한 영양,수분을 공급해주는 수면팩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수분 에센스는 60㎖짜리 2만7천원선. 피부에 바른 후에도 끈적임이 없고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 촉촉함이 유지되는 수분 크림은 50㎖들이 2만5천원 가량이다. 주름이나 칙칙함의 고민을 한번에 관리해주는 고수분 크림은 시중에서 4만원선에 구할 수 있다.

4단계. 접촉 차단하기 :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필수

베이스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해서 황사와 피부가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것을 막아 준다. 봄철 자외선이 피부 면역력을 떨어뜨려 황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도 중요하다. 피부에 황사 먼지가 달라붙어 있는 상태에서 가렵다고 해서 손으로 긁거나 문질러 피부에 자극을 주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한다. 이럴 때는 클렌징 티슈를 이용하거나 미스트,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피부 위에 묻은 모래 먼지를 가볍게 닦아 주도록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