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노화 방지 비타민B 천연팩 만들기

반응형

노화 방지 비타민B 천연팩 만들기
[일간스포츠 2007-04-11 09:32]    

[JES] 비타민 B는 피지선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피부 관리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타민 B는 단일 비타민이 아니라 비타민B1·B2·B3 등 다양한 군으로 나누어져 있어 비타민B 복합체를 이룬다.
비타민 B는 피지 분비를 조절해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정상화하고 각종 공해나 스트레스.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비타민 B 중에서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 비타민 B5는 보습과 진정 효과를 갖고 있어 스킨 케어뿐 아니라 헤어 케어에도 널리 쓰여 왔다. 비타민 B2와 B6는 피지 분비를 조절해 여드름 생성을 막고 거친 피부에 도움을 준다.
요즘 비타민 B 중 관심을 끄는 것이 있는데 바로 비타민 B3다. 비타민 B3는 피부 조직을 이루는 단백질 생성을 촉진해 주름을 감소시키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피부 노화를 막는다. 특히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비타민A가 불안정하다는 단점을 안고 있는 반면 비타민B3는 가장 안정된 비타민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은 비타민 B로 만드는 천연 화장품이다. 포도·망고·토마토 등에 함유된 비타민 B는 피부의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토마토 꿀 팩 (피부 탄력에 효과적이다)
재료: 토마토 간 것 1큰 술. 꿀. 해초가루 1작은술씩.
만드는 법: 토마토는 껍질째 강판에 곱게 간다. 거기에 해초가루와 꿀을 고루 섞는다.
▲포도 팩 (화이트닝·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재료: 포도즙 3큰술. 플레인 요구르트 1 큰술. 오트밀 가루 2큰술.
만드는 법: 포도는 깨끗하게 씻어 거즈에 감싸 즙을 짜낸다. 즙과 플레인 요구르트. 오트밀 가루를 한데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오이 팩 (여드름 등 피부염증 진정에 좋다)
재료: 오이 ½개. 글리세린 1작은술. 밀가루 2큰술.
만드는 법: 오이는 껍질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강판에 곱게 간다. 볼에 오이와 글리세린. 밀가루를 넣어 고루 섞는다.
사용법은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팩을 고루 펴 바르고 20분 정도 둔 다음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천연 화장품에 대한 궁금증
Q: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팩은 매일 해도 되나요?
A: 자극이 적은 천연 팩이라도 매일 하면 오히려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천연 팩뿐 아니라 일반 화장품 팩도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가장 적당하지요. 마사지 역시 너무 자주 하면 잔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 1~2회 정도 하는 것이 알맞고. 1회에 3~5분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Q: 만들기가 번거로운 천연 팩이나 화장수는 한꺼번에 많이 만들어 두고 사용해도 될까요?
A: 천연 팩은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만 만들어 쓰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화장수는 소독한 밀폐용기에 담고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일주일 정도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영나( [paper.cyworld.nate.com/soapmoth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