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웨이트트레이닝

성별에 따라 웨이트 트레이닝 문제점 분석

반응형

오래동안 웨이트 트레이닝을 살펴본 내용입니다.
남녀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남성은 본인에게 맞는 중량보다 높게 한다는 점이고 여성은 본인에게 맞는 중량보다 가볍게 한다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처음에 스포츠센터에 가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게 되면 트레이너가 몇가지 운동기구 사용법을 가르쳐 주고 몇회/몇세트 하라고 이야기를 하죠.
 
보통 12회/3세트 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사실은 이게 정답은 아니죠.
문제는 위에서 이야기 한바와 같이
여자는 적당한 중량보다 너무 적게 운동을 하기 때문에 12회/3세트 하면 거의 웨이트 트레이닝 효과를 보지 못한다는 겁니다.
실제로 운동하고 있는 무게로 못할때 까지 몇회 하는지 시켜보면 대부분 30회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처음에는 15~20회 정도 할수 있는 무게로 정확한 자세와 정확한 호흡법으로 해당부위 근육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그런다음에는 12~15회 할수 있는 정도의 무게로 3세트 이상하시면 됩니다. 차츰 체력이 좋아지고 회복력이 좋아지면 세트수는 계속 늘리면 됩니다.
여성분들은 웨이트 트레이닝 하면서 근육 커질까봐 걱정하시는데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설령 특정부위 근육이 커지더라도 운동 1주일만 하지않어면 원상복귀 됩니다.
여성분들이여 제발 적당한 무게로 웨이트 트레이닝 열심히 하시길바랍니다. ^^
 
반면에 남성들은 웨이트 트레이닝시 너무 무겁게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자세와 호흡법 엉망이고 해당부위 부당 전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운동을 해서는 전혀 웨이트 트레이닝 효과 보지 못합니다.
저는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10년동안 운동해도 몸 안좋아진다고요. ㅎㅎㅎ
 
웨이트 트레이닝/유산소 운동이던지 정확한 자세와 호흡법이 제일 중요합니다.
끝으로 보이는 똑같은 동작이라도 관절이 움직이는 순서와 사용하는 근육에 따라서 180도 상반도 결과를 가져오는게 웨이트 트레이닝입니다.
여러분들은 동영상이나 그림을 보고 흉내 내는 운동은 하지 마세요. 특히 고급자가 하는 운동종류는 아주 위험합니다.
경험없는 트레이너들도 운동하는 모양만 흉내을 내고 자기 고객에게 그대로 가르치는 위험천만한 행동을 하는데 너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여러분들  운동은 운동시간이 중요하고 운동종류가 중요한게 아니고 운동할때 얼마나 집중을 하고 올바른 운동을 했느냐가 중요합니다. 아무쪽록 모두 건강조심하시고 건강관리 하시길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