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웨이트트레이닝

여성 Weigt Training과 유산소 운동(Cardio Exercise)에 따른 심박수 변화 그래프

반응형

아래 그래프는 여기 여성회원분의 웨이트 트레이닝과 T/M로 유산소 운동할때 심박수 변화 그래프 입니다.
PT전 그래프는 평소 혼자서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 그래프이고 PT중 그래프는 PT받어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때 심박수 그래프입니다.
 
그리고 3번째 심박수 그래프는 리권강사로 활동하고 마라톤도 하고 전체적인 운동능력이 아주 뛰어난 여성분이 서킷트레이닝 할때 심박수 그래프입니다.
 
여기서 그래프를 보여주는 이유는 
여성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때 어느정도 운동강도인지 그리고 어느정도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는지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운동강도를 이해 시키자면
잠잘때 0.9
가만히 있을때 1.0 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여성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남자들이 7~8정도 되는 반면에 3~4정도 밖에 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근육이나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한 칼로리 소모는 아주 제한적입니다.
 
여성들이 체중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식사 조절과 적당한 무게로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를 적절하게 병행해서 체력향상과 칼로리 소모를 최대화 시켜서 체중조절을 하는게 좋습니다.
 
아래 그래프에서 보이듯이 여성분들에게 특정 부위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키면 천천히 걸어 다닐때 보다 더 낮은 심박수를 기록할 만큼 운동효과는 떨어집니다. 그만큼 여성분들은 근력이 약하다는 소리겠죠.
 
제일 아래 그래프는 위의 여성보다 더 심합니다.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