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달걀

반응형

달걀

달걀은 양질의 단백질과 풍부한 비타민(A1,B1,B2), 미네랄(칼슘,철분 등)을 함유한 영양의 보고이다. 특히 달걀의 단백질은 우유나 단백질과는 달리 순도 100% 양질의 단백질로서 , 이런 단백질은 적절하게 근육을 구성해 주므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또 비타민과 미네랄도 쾌적한 생활을 위해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이므로 한때 달걀 다이어트가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인 양 유행하기도 했다. 


어떻게 먹는 게 효과적일까

삶은 달걀만 먹어서 살을 빼는 건 위험하다.
삶은 달걀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일시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적이 있었다.
하루에 삶은 달걀 8~9개를 식사 대신 2주 동안 먹는 방법이다. 달걀 이외에 매일 먹어도 되는 것은 채소와 자몽뿐. 또 일주일에 6끼 정도는 석쇠에 구워 기름기를 완전히 뺀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이렇게 2주를 계속하면 4~8kg까지 감량이 가능하다는 것이 바로 달걀 다이어트.
더 살을 빼고 싶다면 2주 정도 휴식 기간을 갖고 다시 같은 방법으로 달걀 다이어트를 반복하는 것이다. 


이것만은 주의하자

이 세상에 완전한 식품이란 없다.
이처럼 삶은 달걀을 이용한 다이어트법으로 섭취하는 하루 칼로리를 따져보면 700~800kcal정도.
삶은 달걀 1개가 75kcal이므로 8~9개 정도 먹는다면 600~675kcal를 섭취하는 셈이 된다. 게다가 영양 보급을 완전히 달걀에만 의존해야 하므로 하루에 필요한 최소 칼로리는 물론 당질도 보급이 안 되는 상태가 2주 동안 계속되는 것이다. 채소나 자몽을 먹는 것은 달걀에 함유되어 있지 않은 비타민C나 섬유질을 보충해 주는 것이 목적이지만 칼로리는 전혀 보충이 안 된다.
이와 같이 영양학에 초보인 사람이 전문가의 도움 없이 하루 섭취 칼로리를 1200kcal 이하로 설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또 한 두 끼만으로 질리기 쉬운 삶은 달걀을 2주 동안 계속 먹는 일이 가능한지도 의문이다.
달걀은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매일 1개씩 먹으면 좋긴 하지만 달걀이 모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만능 식품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 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