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쉽고 부작용 없는 감자 & 고구마 다이어트

반응형

쉽고 부작용 없는 감자 & 고구마 다이어트

감자 다이어트                   
 
감자는 포만감이 느껴지면서 칼로리는 적고 영양이 풍부해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힌다..
또한 생즙으로 먹으면 몸속에 쌓여 있는 지방을 흡수해 다이어트 효과가 더 크다..
 
밥 대신 감자로 속전속결 !!
주식으로 밥 대신 감자생수만 먹는다..
아침엔 신선한 감자 생즙이나 생감자를 먹고 , 점심과 저녁에는 찐감자를 먹는다..
시작할때 식사량을 조금씩 줄이면서 감자의 양을 서서히 늘리고..
끝날때 역시 한끼정도는 감자를 먹으면서 식사량을 조금씩 늘려 나가 몸의 균형이 깨지지 않게 한다..
본격적으로 감자만 먹는것은 3일 정도만 한다..
식사대신 감자 떡을 몇개 먹어도 좋다.. 감자떡은 쫀득쫀득 하면서 맛있고 소화도 잘돼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감자다이어트를 장기간 꾸준히 할 생각이라면 하루에 한두 끼만 감자를 먹고 나머지는 보통식사를 하는 식으로 하는게 좋다..
매일 아침 감자 생즙을~~~
매일 아침 공복에 감자 큰 것 1개를 껍질을 벗기고 갈아서 한 컵씩 5~6개월 마셔도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저녁에도 마시면 좋은데 목욕 후에 마시면 흡수가 더 잘된다..
감자는 금방 색이 변하고 성분이 파괴되기대문에 만든 즉시 먹어야 한다..
 
고구마 다이어트                  
고구마는 밥보다 칼로리가 적으면서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한다..
또한 고구마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물성 섬유가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해소하고
'아라핀'이라는 성분이 변을 무르게 해 꾸준히 먹으면 숙변을 내보낼 정도의 배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칼륨의 이뇨작용과 비타민E의 혈행 촉진작용 등이 가세, 다이어트 효과를 높인다..
단, 고구마는 100g 당130kcal로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
설탕을 넣어 조리하거나과식하면 다이어트하는데 소용이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저녁에 고구마 한개와 우유 한잔~~
저녁 대신 고구마 한개를 우유 한잔과 함께 먹으면 맛도 있고 배도 부르다..
고구마의 열량은 중간 크기 한대에 180kcal, 저지방 우유는 한컵이 약 100ca로,
 둘의 열량을 합쳐 봐야 밥 한공기와 비슷한 정도다..
게다가 고구마의 풍부한 섬유소가 변비를 해소하고, 우유에는 칼슘과 단백질이 많아 영양면에서도 손색이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