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보아의 발레 다이어트

반응형

보아가 말하는 발레 다이어트의 좋은점
1. 보통 다른 운동은 운동량이 많다고 하더라도 허벅지 안쪽이나 팔 뒤쪽, 등의 근육을 잘 쓰지 않는다. 하지만 스트레칭이 대부분인 발레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도 사용하게 되므로 몸매가 균형적으로 바뀐다.
2. 자세 교정은 물론 자세가 교정되기 때문에 키도 훨씬 커진다. 허리가 곧아지고 전반적으로 몸매가 쭉 뻗어 다리가 길어보인다.
3. 순간적으로 턴하는 동작 등을 통해 몸이 유연해진다. 유연성은 특히 여자에게 필수. 슬림하면서도 예쁜 몸매를 만들어주는 기본 요소이다. 
  
 
1. 발끝으로 서기
발가락을 쭉 뻗어 발꿈치와 평행을 이루도록 만든 뒤 순간적인 동작으로 발끝으로 선다. 10초간 멈추되, 머리는 되도록 아래로 끌어당기는 듯한 기분으로 아래를 보았다가 서서히 위로 들어 올린다.
2. 다리 들고 허리 돌리기
한쪽 팔은 수평으로, 반대쪽 팔은 위로 둥글게 들어 올리면서 한쪽 다리를 뒤로 뺀 뒤 턴. 순간적인 동작으로 연결시키는 것으로 몸의 유연성을 길러준다. 
 
  
3. 발끝을 세웠다 내렸다
한쪽 팔은 위로, 다른 팔은 둥글게 만든 뒤 한쪽 다리를 옆으로 쭉 뻗어 올린다. 그 상태로 지탱하고 있는 발끝을 세웠다 내렸다 하는 동작을 10회 반복. 
  
4.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 들어 올리기
- 몸을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를 서서히 들어 올린다. 이때 발끝은 최대한 멀리 뻗는 듯한 기분으로 곧게 뻗어준다.
- 그 상태에서 한쪽 팔로 한쪽 다리를 잡아당긴다. 복근 운동으로 배의 군살을 없애준다.
 
5. 양팔 올려 다리 들어 올리기
양팔을 들어 올린 채 한쪽 다리를 접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허리를 곧게 세운 상태에서 반복한다.  
 
6. 목 뒤로 뻗기
한쪽 다리는 접어 앞쪽으로, 다른 쪽 다리는 뒤쪽으로 길게 뻗어 뺀다.
그 상태로 목 근육에 긴장을 주며 고개를 뒤로 젖힌다. 정신을 맑게 하는 운동. 

7. 허리 꺾기
- 한쪽 다리는 접고 다른 쪽 다리는 발끝에 힘을 주고 쭉 뻗는다. 그 상태로 한쪽 팔을 수평으로 들어 올린다.
- 서서히 허리를 꺾으면서 허리를 활처럼 둥글게 구부린다. 허리의 군살이 빠지고 라인이 예뻐지는 동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