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생활 속 다이어트의 깨달음

반응형

구태규 다이어트 성공기⑩] 생활 속 다이어트의 깨달음
[고뉴스 2004-09-06 16:18]
(사진은 다이어트 강의 모습, 구태규다이어트 식구들) 사찰에 다녀온 나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다이어트의 성공은 1) 밥을 천천히 오래 씹고 소식하는 습관 2) 어려움을 참을수 있는 인내력 3) 여유있는 마음자세 4) 규칙적인 생활 5) 스스로를 다스릴 수 있는 강한 정신력 6) 적당한 운동
이런 것들이 마음 속으로 정리되면서 다이어트에 강한 자신감을 얻었다.
우선 식단을 만들었다. 야채 위주의 식단을 만들고 음식 섭취량은 기존 보다 절반으로 줄였다. 처음에는 많이 힘들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예전과는 다른 나 혼자만의 깨달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으리라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육류 섭취와 음식 욕심을 버리고 외식을 절대금지하는 식단을 만들었다. 조미료는 거의 넣지 않는 싱거운 음식으로 준비하였다. 짜거나 매운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될 것 같았다.
운동 스케줄도 따로 만들면 오히려 심리적인 부담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아서 생활 중에 틈틈이 할 수 있는 운동을 찾기로 했다. 슈퍼마켓을 가더라도 좀 멀리 있는 곳으로 가고, 식당에 가더라도 돌아올 때 걸어서 20분 이상 시간이 걸리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방법으로 운동을 했다.
처음에는 천천히 걷고, 걷는 것이 익숙해지면 빨리 걷고, 빨리 걷는 것이 익숙해지면 뛰는 방식의 운동 방향을 설정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따로 운동시간을 정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리고 스님이 가장 중요하게 말씀하신 자기 자신을 다스릴 수 있는 용기를 가지라고 해서 항상 수양하는 마음자세로 모든 일을 하기 전에 3번 이상 생각하고, 3번 이상 생각해서 말하고, 3번 이상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스스로의 규칙을 만들었다.
다이어트를 위한 정신수양 1) 모든 사람은 고통을 받는다. 고통을 이겨내자. 2) 한순간의 방심은 다이어트의 실패다. 3)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낸다. 4) 나 자신과 타협은 하지 않는다. 5) 오늘 하루 지켜야 하는 사항은 꼭 지킨다.
이런 것들이 지켜지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한다는 생각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지금생각하면 다이어트 성공의 열쇠는 바로 내 마음속에 있었던 것 같다. 우리가 흔히 다이어트를 할 때 음식과 운동에만 신경 쓰지만 이런 것들은 다이어트의 작은 일부분이다. 먼저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스님이 말씀하시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공격성을 바로잡지 못하면 자기 자신에게 늘 끌려 다닌다"고 하시면서 "공격성을 먼저 가라앉히고 나보다는 나 이외의 사람들에게 덕을 베풀면 그 공덕은 나에게 돌아온다"고 하셨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다이어트의 깨달음은 나 자신을 다스리는 것이 아닌가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