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골라 먹는 다이어트 음료

반응형

골라 먹는 다이어트 음료

웰빙 몸짱 열풍 속에 몸에 좋은 음료수를 찾는 사람이 많다.
 다이어트 음료, 칼로리 제로, 저지방 등 업체들의 광고 문구도 현란하다.
하지만 실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료수를 고르기란 쉽지 않다.
막연하게 탄산음료 보다는 천연과일 주스가 좋다는 생각,
칼로리가 없다는 것만 믿고 무조건 많이 먹지 말고, 똑똑하게 음료를 선택해 건강까지 챙겨보자.
천연과일 주스는 비만의 주범이라는 콜라보다도 열량이 많다.
코카콜라 100㎖의 열량은 40, 당분함량은 10.7g이다. 반면 오렌지주스는 45~55㎉에 12g이상의 당분이 들어있다.
이에 따라 한국소아과학회는 주스가 비만의 원인이 되므로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권고하고 있다.
과일의 풍부한 섬유소는 대장 운동을 활성화시켜 비만을 예방하는데, 주스로 만들면 이러한 이점이 사라진다는 것이다.
게다가 씹어서 먹을 때보다 포만감이 늦게 오기 때문에 생과일보다 주스는 40% 정도 더 많은 양을 먹게 된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해소에 좋다는 음료수들도 마찬가지다. 콜라보다 당분함량이 높은 음료도 있다.
실제 비만 전문가들은 비만 환자들에겐 식이섬유 음료를 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건강음료로 여겨졌던 스포츠음료들은 치아에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미 메릴랜드대 안토니 프론호퍼박사는 2005년 비만학회지에 발표한 논문에서 어린이들의 치아 에나멜 파괴 측면에선 콜라보다 스포츠·에너지 음료가 더 안 좋다밝혔다.
 
그렇다면 무엇을 마실 것인가? 정답은 물이다.
자연상태의 물 속에 녹아 있는 칼슘·나트륨·마그네슘·칼륨·망간·요오드·셀레늄·아연 등 무기질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무기질들이다.
부족할 경우엔 갑상선 질환(요오드), 근육마비(칼륨), 혈압저하·근육경련(나트륨) 등 각종 결핍증이 생길 수 있다.

시중에 나와있는 무수히 많은 음료들을 열량뿐 아니라 당분함량과 지방함량까지 꼼꼼히 챙겨 건강 실속까지 챙겨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