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회질소와 건강

협신증 증상을 알고 계십니까?

반응형

협신증 증상을 알고 계십니까?

 
협신증 기초 증상?
①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몬 전체에서 이상징후가 발생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식도 옆으로 숨이차고 많이 아파 왔습니다. 또한 심장과 가까운 오니손이 저리고 뻐근함도 있습니다.
②또한 음식물을 섭취하고난 후 속이 거북하고 소화가 않되며 토할것 같은 증상과 속이 답답하\ㅁ을 느낄 수 있으며 숨을 쉴경우 가슴까지 숨이 넘어가지 않는 증상도 있습니다.
현대인에 있어서 가슴이 아픈 것은 여러 증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위험한 것이 심장의 통증인데 이를 협심증 증세라고 합니다 즉 심혈관내에 혈관이 좁아져 생기는 것 이것은 혈액이 탁하고 맑지않아 생긴는 증상입니다.(담배,술,기름진 음식,고기,불규칙한 식습관,과도한 복부 비만,고지혈증,지방간이 높은 사람의 경우 문제가 다소 있습니다.) 
③협심증 중에서 안정형 협심증은 비교적 안정적인 것으로서 육체적으로 쉬고 있을 때는 통증이 없지만 계단을 오르거나 빨리 걷는 등 운동을 하고 있을 때 가슴 통증이 발생하고 쉬면 2-3분 이내로 없어지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④불안정형 협심증은 심장 질환이 좀더 빠른 속도로 진행할 때 생기는데 운동할 때 이외에 가만히 있는데도 가슴 통증이 생기는 것으로서 대개 5분 이내이지만 10분 정도까지 가는 예도 있습니다. 이중 일부는 아침에만 통증을 호소하고 특히 술을 마신 다음날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이형협심증이라고 합니다. 육체적으로 쉬고 있는데도 통증이 30분 이상 지속되면 협심증의 정도를 넘어서 심장 근육이 죽어가는 급성 심근경색의 단계에 이르게 되는데 이 때에는 최대한 빨리 응급실로 와야 합니다.
이와 비교되는 통증으로 가장 흔한 것은 심장성 신경증이라고 하는 것으로서 흔히 신경성이라고 하는 가슴 통증입니다. 전형적으로 ‘답답하다.’ ‘숨이 잘 쉬어지지 않는 것 같다.’는 불쾌감이고 통증이라고 말하기는 힘듭니다. 30분 이상, 때로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예가 많고 운동과의 연관성은 없습니다.
다음으로 ‘가슴 주위에 가끔 뜨끔 뜨끔한 증상이 있다.’고 호소하는 분이 많은데 보통 가슴 중앙이 아닌 오른쪽 또는 왼쪽 가슴 통증이고 수초간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로서 역시 운동과의 연관성은 없습니다.
이는 가슴벽의 인대, 관절의 통증으로서 무시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식도 역류, 대동맥 질환, 심외막염, 늑막염 등 다양한 질병이 가슴 통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의심되면 순환기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