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비법] 다시마 다이어트

반응형
다시마 다이어트
 
1. 다시마의 영양상식

해조류는 무기질의 보고라고 할 수 있는데 다시마는 특히, 요오드,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이 매우 많이 들어있다.

- 요오드는 갑상선호르몬의 구성성분으로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먹은 음식에서 영양분을 흡 수해 그것을 에너지로 바꾸어 주고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원활하게 해준다.
- 다시마 표면의 미끌미끌한 섬유질인 아르긴산은 혈액에 과잉으로 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 관의 탄력성을 유지시켜주고, 나트륨과 결합하여 배출시킨다. 칼륨도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한다. 그래서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병 등의 성인병이나 변비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가 거칠고 잘 트는 사람에게 좋다.


2. 다이어트 방법

- 다시마의 표면을 젖은 행주로 깨끗이 닦은 후 사방 2cm 정도로 자른다.
- 자른 것을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 매 식전에 자른 것을 2 - 4개를 먹고 물 한 컵을 마신다.


3. Cdiet's Comment

다시마는 요오드, 칼슘, 인, 철, 비타민A, 비타민C , 아르긴산의 함량이 높아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다시마는 우리 식탁에도 자주 등장하는데 국물 맛을 내기도 하고, 쌈을 싸먹거나 초고추장을 찍어 먹는 등 그 활용법도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및 정화작용, 식이섬유의 일종인 아르긴산의 변비예방, 노폐물 배출 효과로 인해 정제나 액체 형태의 건강보조식품, 기능성 음료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다.

이처럼 각종 영양의 보고이고 다이어트시 발생하기 쉬운 변비까지 예방해 주니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인 것만은 확실하다.식사 전에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각종 영양소의 공급 효과도 있다. 뿐만 아니라 식사시 반찬으로 이용하여도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우수한 식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