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알콜도 살이 찌는가? 많이 마시면 살이 빠진다는데 그 방법은 어떠한가?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알콜도 살이 찌는가? 많이 마시면 살이 빠진다는데 그 방법은 어떠한가?

 

알콜 1g이 5칼로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350ml의 캔맥주의 알콜농도가 4.5%이니까 알콜의 양이 15.75ml이다. 그 정도는 마셔도 지장이 없다. 위스키 등의 증류수보다는 청주,맥주 등의 발효주가 칼로리가 더 많지만 알콜량이 대세를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술의 종류에 신경을 쓸 필요는 없다.술을 마셔서 살을 빼는 것은 생명에 지장을 주는 위험한 감량법이다. 알콜중독자처럼 술을 마셔 200일만에 91.5kg에서 20kg이나 뺀 어느 방송작가의 기록이 있기도 하다. 그 경우에는 나이가 이미44세로 알콜성 간염,고지혈증,만성위염,고혈압으로 그 치료를 맡은 의사의 의학적 자료까지 있는 특수한 경우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술을 매일 마시면 알콜중독이 되어 알콜중독성 기아가 된다. 술의 칼로리에만 의존하다보면 결국에는 영양실조로 생명이 위험하게 되는 것이다. 영양실조가 되지 않는다고 하여도 간경병등의 위험한 지경에 이르는 것이다. 생명을 걸고 감량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뚱뚱한 상태로 있는 것이 나을 것이다.
체지방감소제품 프롤레사듀오
살이찌는 진짜!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