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이다. 이런 체질은 어떻게 하여야 하나?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이다. 이런 체질은 어떻게 하여야 하나?

 

이것이 잘못된 감량생식의 대표적 예이다. 인체의 60%는 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이 줄어들면 체중도 주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그 수분은 생존에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부족하면 자율신경이 물을 마시게 하여 수분을 보급시킨다. 수분을 빼는 방법으로 사우나를 하거나 설사약을 복용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등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어느 것이나 목이 마를 뿐 살이 빠지지 않는다. 또한 가벼운 이뇨제를 복용하는 경우 신장이 나빠 붓는 사람이 그것을 먹으면 소변이 증가하여 여분의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갈증이 생기지 않는다. 그러나 정상인이 복용하면 열이 없는 사람이 아스피린을 복용해도 열이 그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소변도 증가하지 않는다. 그리고 만일 소변이 증가한다 하더라도 갈증이 나서 물을 마시게 되어 아무 소용이 없게 된다. 영양실조의 경우 고단백 식사를 계속하면 급격하게 1주일만에 3kg정도 체중이 빠지는 경우가 있다. 다이어트를 하여 체중이 빠지고 피하지방이 분해될 대는 체내에서 지방의 연소가 생기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대사활동에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