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상식

출산 후 다이어트는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고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가요?

반응형

출산 후 다이어트는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고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가요?

 

출산 후 다이어트 시작 시기로 권장되는 것은 일반적으로 수유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출산 후 3 ~ 4개월부터입니다. 단,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므로 출산 후 몸을 회복한 다음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으므로 자신의 상태를 잘 살펴보신 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임신으로 운동을 중단하였거나 정기적인 운동을 한 적이 없었다면 좀 더 천천히 운동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적응되면 운동량을 점차 늘리되 반드시 걷기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일반적인 내용으로 다이어트는 매주 한 0.5kg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빨리 걷기, 수영, 달리기 혹은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운동시간은 최소 30분에서 60분 정도로 횟수는 1주일에 3회에서 5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단, 운동효과는 식사량 조절을 기본으로 해야 나타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30 - 60분 사이의 운동량은 식욕억제 효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공복대책 요령은 반찬을 싱겁게 조리하여 국과 반찬을 먼저 드시거나 칼로리는 적으면서 포만감이 큰 채소류, 버섯, 해조류 등을 다른 음식과 함께 드시거나 간식 대신 물이나 차류 등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