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상식

똑똑한 다이어트 '살' 안 두렵다

반응형

똑똑한 다이어트 '살' 안 두렵다

 

더 이상 ‘살의 노예’가 되기 싫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다이어트 하는 법을 배우고 나서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자.
▽비만 원인부터 파악하라=살이 찌는 경우 원인은 사람마다 다르다. 따라서 원인을 제대로 알고 다이어트를 하지 않으면 ‘백약이 무효’일 뿐 아니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가령 스트레스로 인해 살이 찌는 사람이 식욕억제제를 먹었을 경우 입맛이 떨어져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해 몸의 조절기능이 나빠질 수 있다. 또 우울 증세가 있는 경우는 반드시 우울증 치료를 함께해야 한다. 만약 운동부족이 원인이라면 식이요법이나 기타 약물 복용으로 효과를 볼 수가 없다. 따라서 원인이 무엇인지 먼저 의사와 상의하는 게 좋다.
▽운동, 알고 하자=운동은 다이어트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다. 지속적인 운동은 체중을 빼는 역할도 하지만 그보다 줄인 체중을 유지하고 근육의 손실을 막는 데 더 큰 목적이 있다.
운동의 강도와 빈도는 의학자들마다 약간씩 견해가 다르지만 다이어트 목적의 경우 일반적으로 하루도 거르지 않고 운동할 것을 권하는 편이다. 빠르게 걷기, 달리기, 수영 등이 좋으며 주말에 등산이나 자전거타기 등을 병행하면 좋다.
▽식이요법의 3대 요소=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균형감이 있고 적절해야 하며 다양하게 해야 한다.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균형감이 있고 다양하게 들어있는 지 점검한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생선과 두부, 콩 등을 반드시 매끼 먹도록 하고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나물반찬을 자주 먹도록 한다.
적절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끼니를 거르거나 과식하지 말아야 한다. 또 과일 역시 당도로 인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하루 1, 2개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