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4celebs sexy rules - 유니 오윤아 이채 아이비

반응형

[연예인 다이어트] 4celebs sexy rules - 유니 오윤아 이채 아이비
 
1 스스로 가장 섹시하다고 생각되는 신체 부위와 관리
직선으로 가늘게 뻗은 쇄골뼈요. 팔목이나 발목뼈도 가는 편인데, 특히 쇄골뼈가 남들보다 가늘어요. 어깨 부분이 흘러내리거나 노출 있는 의상을 입었을 때 여성스러우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주죠. 쇄골뼈는 타고난 것이지만 어깨나 팔 라인은 스트레칭으로 만드는 편이에요. 요즘은 팔과 어깨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많이 하지만 저는 조금만 웨이트를 해도 근육이 확 불어나거든요. 요가와 스트레칭만 꾸준히 해요.

2 가장 좋아하는 운동
골프, 수영, 스키 등을 두루 즐기지만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바로 요가예요. 요가를 하면 몸이 유연해지고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춤을 출 때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요가를 시작하고 디스크나 생리통 증상도 많이 좋아졌어요. 고양이 자세나 물구나무 자세는 특히 여자들에게 좋은 것 같아요.

3 유니만의 피트니스 노하우
물구나무 서기 : 자기 전이나 시간이 날 때마다 물구나무 서기를 해요. 물구나무 자세는 정수리를 자극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에도 좋고, 부종을 없애주기도 해요. 하지만 초보자들의 경우 올바른 자세로 물구나무를 서는 것이 중요하죠. 물구나무를 설 때 벽과 머리 사이의 간격은 최대한 좁히는 것이 좋아요. 사이 간격이 너무 넓으면 척추가 굽고 배가 나오는 자세가 되기 때문에 균형을 잃기 쉽죠. 물구나무를 선 뒤 발꿈치는 양 벽에 붙이고, 등을 수직으로 쭉 뻗은 다음 천천히 호흡을 하세요. 만약 허리나 엉덩이가 삐뚤어져 있으면 머리, 목, 어깨 등에 통증이 오고 호흡도 불규칙해지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볼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ㄷ’자 만들기 : 이것도 자기 전에 하는 운동인데요, 침대나 바닥에 이불을 깔고 편안하게 누운 다음, 다리를 들어올려 머리 위 벽까지 닿게 하는 거예요. 이때 몸의 형태는 ‘ㄷ’자가 되도록 하고 그 자세를 계속 유지하세요. 그럼 머리부터 목, 척추, 그 다음 엉덩이, 다리 부분까지 차례대로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마치 림프관을 한참 눌렀다가 떼냈을 때 뜨거운 혈액이 몸 전체로 퍼져나가는 것처럼요.

4 식단 조절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 운동과 더불어 식단 조절이 반드시 필요하죠. 하지만 저열량 고단백 음식을 먹어야 한다거나 유기농 야채를 많이 먹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은 없어요. 음식은 상대적인 것이니까요.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녹차를 마시지만 저는 저혈압인 데다 몸이 냉한 편이어서 녹차를 못 마시거든요. 먹는 일은 즐거움이 반이라고 생각해요. 고기가 먹고 싶으면 고기를 먹고, 스케줄에 쫓겨서 급할 때는 라면이나 만두 같은 것도 맛있게 먹어요. 대신 운동을 습관화하고 식단에서 부족한 영양소는 보조식품 등으로 보충하는 걸 잊지 않죠.

5 가방 속 헬스 아이템
비타민과 칼슘제, 그리고 조혈제요. 비타민과 칼슘은 꼭 같이 먹죠.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보면 여러 가지 헬스 정보들도 많이 얻게 되는데, 이 두 가지는 꼭 같이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야 흡수가 더 잘 된다고요. 피로를 덜어주는 비타민 C와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칼슘제는 저처럼 늘 피곤하고, 뼈와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하루에 몇 시간씩 안무 연습을 해야 하니까요) 사람들에겐 반드시 필요한 것 같아요. 빈혈 증세가 있어서 한동안 조혈제를 먹기도 했었죠. 하지만 장기간 복용하는 게 좋지 않다고 해서 요즘은 잘 안 먹어요.
'은근한 도발' 이라는 컨셉트와 잘 어울리는 스모키 메이크업과 내추럴 헤어. 스톤 장식이 화려한 귀고리는 구네군다,브라운 니트는 N.peal,헤어&메이크업은 이철헤어커커.(왼쪽) 잘록한 허리 라인과 사랑스런 히프 라인을 갖오한 스타일링. 스트라이프 셔츠는 빈폴 레이디스 컬렉션, 블랙 쇼트 팬츠는 강희숙, 목걸이는 R.(오른쪽)
 

If you want sexy body


날씬한 다리와 탄력 있는 복부를 위한 ‘사이드 킥’과 ‘티저’
1단계 : 허벅지 안쪽을 이완시켜 다리 라인을 살려주는 동작 옆으로 누워 허벅지가 서로 닿지 않도록 다리를 살짝 들어준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위쪽 다리가 천장을 향하도록 곧게 들어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다시 제자리로 천천히 내린다.
2단계 : 다리를 원을 그리듯이 움직여 허벅지와 엉덩이를 풀어주는 동작 옆으로 누워 허벅지가 서로 닿지 않게 든 다음 위쪽 다리로 작은 원을 그리며 돌린다.
3단계 : 복부를 단련시키는 동작 매트에 누워 무릎과 허벅지를 타이트하게 조인다. 두 팔을 머리 위로 뻗어 손가락 끝을 곧게 편다. 두 팔을 들면서 머리와 상체를 함께 들어올린다. 이때 숨을 들이마시고 팔을 다 올린 후 3초간 정지한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제자리로 눕는다.
4단계 : 하체를 안정시키는 동작 3단계의 자세를 그대로 유지하고, 한쪽 다리를 매트와 45도 정도가 되도록 공중으로 곧게 뻗는다. 이때 두 무릎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의하며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들어올린다. 팔은 앞으로 곧게 뻗고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1 스스로 가장 섹시하다고 생각되는 신체 부위와 관리법
등에서 허리, 히프로 이어지는 S자 라인요. 옆으로 섰을 때 배를 조금 앞으로 당겨주고 엉덩이를 조금 빼면 완벽한 S자 라인이 그려져요. 라인을 예쁘게 하기 위해서 등과 허리 근육 운동을 해요.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약간 구부려서 기마 자세를 취한 다음, 양손에 덤벨을 쥐고 팔을 아래로 쭉 펴요. 이때 상체를 아래로 숙이지 말고 땅과 수평이 되도록 하고, 양 손에 쥔 덤벨을 옆구리 방향으로 올렸다 내리면 돼요. 그 다음은 허리와 복부 운동을 하죠. 덤벨을 든 손은 아래로 자연스럽게 내리고 다른 손으로 목 뒤를 감싸요. 그런 다음 덤벨을 든 손을 아래로 내리고 목을 감싼 손과 옆구리는 땅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늘여주죠.
2 평소 운동량
요즘은 하루에 평균 8시간 이상 안무 연습을 하기 때문에 그게 가장 큰 운동이에요. 안무 연습을 하기 전에 일단 줄넘기를 1천 개 정도 해서 땀을 내요. 연습이 끝난 다음에는 상체 스트레칭부터 다리 찢기까지 온몸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도 빠뜨리지 않죠.

3 가장 좋아하는 운동
1년 전부터 시작한 벨리댄스요. 벨리댄스는 허리와 히프, 복부를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몸매를 교정해주죠.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는 사람들은 골반이 삐뚤어져 있고, 하이힐을 주로 신는 여성들의 경우 골반이 앞으로 쏠린 경우가 많은데, 벨리댄스 동작들이 이것을 바로 잡아주죠. 가슴 서클과 어깨 동작들은 구부러진 어깨를 펴주고 유연성을 길러줘요. 상체 라인이 살아나기 때문에 여성미도 부각되고요.

4 식단 조절
특별히 식단 조절을 하진 않지만 주로 야채를 많이 먹는 편이에요. 스케줄에 쫓길 때도 패스트 푸드나 분식은 피하고 샐러드를 먹죠. 패스트 푸드점에도 포장팩으로 된 샐러드가 있으니까요. 제철 과일은 거의 끼고 사는 편이에요. 여름에 포도나 수박, 겨울에는 귤을 즐겨 먹어요. 남들이 물 한잔 마실 때 전 포도 한두 송이를 금세 해치우는 식이죠.

5 일상에서 즐기는 운동
특별히 운동할 시간이 없을 때는 어디서든 의자를 활용해요. 대기실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구부렸다 폈다 하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차 안에서는 다리 스트레칭을 하죠. 다리를 벌려서 옆으로 찢거나 다리를 모으고 상체를 구부려 얼굴이 무릎까지 닿는 동작요.

6 글로시 메이크업 노하우
기초 제품은 넉넉히 발라요. 특히 수분 크림을 많이 발라주죠. 그 다음 컬러 로션을 얇게 펴 바르고 파우더는 하지 않아요. 여기에 펄 아이섀도나 펄 가루를 살짝만 터치해주면 초간편 글로시 메이크업이 완성되죠.


If you want sexy body


몸매를 교정해주는 벨리댄스
기본 자세 : 양 발을 11자로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한쪽 발을 앞으로 내밀면서 뒤꿈치를 든다. 가슴은 자신 있게 펴고 시선은 15도 위를 바라본다.
히프업(hip-up) : 기본 자세에서 오른쪽 골반을 오른쪽 사선 방향으로 돌려준다. 왼쪽 무릎은 구부린 상태에서 오른쪽 골반이 올라갈 때 오른쪽 무릎을 펴준다. 이때 시선 역시 사선 방향으로 향한다.
히프드롭(hip-drop) : 기본 자세에서 골반을 사선 아래쪽으로 내려주고, 엉덩이살을 털어준다. 이 동작을 느리게 10번, 빠르게 10번씩 반복한다.
히프서클(hip-circle) : 기본 자세에서 엉덩이를 뒤로 뺀 다음 둥글게 원을 그리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이때 골반은 자전거의 페달을 돌리듯 원을 그려준다.

 
 
1 스스로 가장 섹시하다고 생각되는 신체 부위와 관리법
허리 라인과 엉덩이 바로 윗부분요. 골반이 넓고 허리 라인에 어느 정도 살집이 있어서 섹시해 보이는 것 같아요. 어렸을 때 무용을 했는데, 그 당시 골반을 넓히는 운동을 했었죠. 예를 들면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발과 발을 붙이고 개구리 자세로 앉아 상체를 최대한 숙이는 동작들이죠. 요즘도 아침에 일어나면 잊지 않고 10분 정도 상체 스트레칭을 해요.

2 히프업의 노하우
히프업 운동을 한다고 해서 실제로 엉덩이가 딱 올라붙는 것은 아니에요. 히프 위쪽에 근육을 만들면서 엉덩이 밑에 있는 지방층을 없애주면 엉덩이가 올라가 보이게 되는 거죠. 그래도 최대한 5cm 정도는 올라가 보이게 할 수 있어요.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은 스쿼트와 런지죠. 하지만 동작을 정확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냥 선 자세에서 스쿼트를 하면 무릎 근육만 발달시킬 뿐이에요. 다리와 가슴은 최대한 벌리고, 히프도 최대한 뒤쪽으로 빼서 뒤꿈치에 무게중심이 가도록 해야 하죠. 그런 다음 허벅지 부분이 바닥과 수평이 될 때까지 내리세요. 그렇지 않으면 허벅지만 굵어지니까요.

3 글래머러스한 가슴의 비결
가장 중요한 것은 가슴을 예쁘게 모아주는 것이에요. 대부분의 여성들이 집에서는 속옷을 벗고 지내지만 저는 어렸을 때부터 잘 때도 브래지어를 하고 잤거든요. 그래서 가슴이 잘 모아졌어요. 가슴을 풍만하게 보이고 싶다면 버터플라이 같은 운동을 해주는 것도 좋고요, 마사지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정기적으로 피부과에 가서 가슴 케어를 받거든요. 가슴 탄력을 키워주는 제품을 바르고 마사지를 해주죠.

4 오윤아가 제안하는 간편 피트니스
자기 전이나 침대에서 뒹굴뒹굴할 때 그냥 누워 있지 말고 상체를 쭉 펴고 엉덩이를 흔들어주세요. 자연스럽게 탄력이 생기고 허리 건강에도 좋다고 하더라고요.좁은 공간에서도 할 수 있는 줄넘기도 강추에요.

5 글로시 메이크업 노하우
메이크업을 안 하고 외출할 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다음 피부 재생 크림만 발라요. 파운데이션처럼 약간 컬러감이 있고 주름 개선 효과도 있는 피부과 제품들요. 글로시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 컬러 크림도 자주 이용하죠.


If you want sexy body

줄넘기, 이렇게 다양할 수가!
1단계 : 전후좌우로 벌렸다가 붙여뛰기 줄을 넘으면서 양발을 옆으로 벌렸다 오므렸다를 반복하고, 앞뒤로 벌렸다 오므렸다도 반복한다.
2단계 : 넓적다리 들어뛰기 줄넘기를 넘을 때마다 양쪽 넓적다리를 수평이 되도록 올리며 2박자로 뛴다.
3단계 : 옆 흔들어뛰기 발을 시계추처럼 양 옆으로 흔들면서 줄을 넘는다. 오른발로 줄을 뛸 때는 왼발을 왼발로 뛸 때는 오른발을 흔든다.
4단계 : 연속으로 되돌리기 줄을 넘지 않는 줄돌리기. 줄이 몸 앞까지 왔을 때 오른손을 왼쪽으로 돌리고, 왼손은 몸 뒤 오른쪽으로 돌려서 오른쪽 바닥을 두들기도록 한다.


 

1 스스로 가장 섹시하다고 생각하는 신체 부위와 관리법
군살이나 체지방 없이 탄력적인 몸매요. 근육량이 많지 않지만 체지방량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어서 탄력적으로 보이죠. 기초 체력이 좋아서 안무 연습을 오래해도 쉽게 지치지 않고, 동작을 할 때도 파워가 있어 보이고요. 아마도 매일 아침마다 6km 구보를 빠뜨리지 않는 게 에너지의 근원인 것 같아요.

2 몸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운동했나?

피트니스 센터는 다니지만 퍼스널 트레이너 없이 저 스스로 운동했어요. 한 가지 철칙이 있다면 피트니스 센터는 최대한 집과 가까워야 한다는 것이죠. 아파트 단지 내에 있다든가 사무실 아래층에 있어서 계단만 오르내리면 되는 거리에 있는 곳일수록 좋죠. 가벼운 마음으로 언제든 운동할 수 있으니까요. 피트니스 센터에서 주로 하는 것은 유산소 운동이에요. 제 경우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다기보다 호흡이나 심폐 기능 강화를 위해 운동을 하니까요. 트레드밀을 달리거나 스피닝을 하는 정도죠. 특별히 웨이트 트레이닝은 하지 않지만 복근 운동은 반드시 해요. 허리 부분이 노출되는 의상을 주로 입으니까요. 복근 운동이라고 해서 벤치 프레스에서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것은 아니에요. 주로 요가의 스트레칭 동작을 많이 이용해요. 예를 들면 발과 팔을 땅에 닿게 하고 몸을 아치형으로 만드는 자세 같은 거요. 이 자세를 하면 허리 근육이 천천히 이완되면서 예쁜 라인을 만들어주죠.

3 이동 시간 차 안에서 즐기는 운동
맨손으로 팔다리를 쭉쭉 늘여주는 거예요. 그런 다음 발목, 다리, 무릎을 근육을 하나하나 만져가면서 돌려주고, 허리, 어깨, 목덜미 등도 자꾸 만져주죠. 이렇게 하면 온몸의 근육이 이완돼서 몸이 굳질 않아요. 요즘은 케이블 TV에서 요가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많더라고요. 시간 날 때 봐두었다가 그걸 기억해내서 따라 하기도 하고요.

4 섹시하고 건강하게 보이기 위한 노력
피부가 전체적으로 하얀 편이라서 태닝을 하고 있어요. 스케줄이 빌 때면 압구정동에 있는 태닝 전문 숍에 가서 케어를 받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