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비법] 아로마 다이어트

반응형
1.아로마 다이어트는
좋은 향기를 맡아 신경을 안정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체내의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변비도 사라지게 되며, 주로 다른 다이어트와 병행시에 간접적인 영향을 줌으로써 다이어트를 좀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2.시작 전 준비
자신에게 맞는 아로마 오일을 찾는다.
아로마 오일을 한쪽 손에 쥐고 다른 손의 엄지와 중지를 붙인 후 손가락을 떼어보자! 체질에 맞는 오일은 잘 떨어지지 않지만 맞지 않는 오일은 쉽게 떨어지게 된다.
3.아로마 다이어트 방법
1)흡입법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살이 빠지게 하는 방법으로, 손수건이나 베개에 에센셜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향기를 맡거나, 뜨거운 물을 담은 그릇에 향 오일을 3~4방울 떨어뜨린 다음 수건으로 머리를 싸 증기가 다 얼굴로 모이도록 한 후 3분간 증기를 쐰다. 식욕이 떨어질 뿐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다.
운전시 민트와 레몬을 사용하면 졸음을 쫓을 수도 있다.
2)목욕법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을 빠지게 하는 방법으로 38도 정도의 목욕물에 오일을 8~10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15분 동안 몸을 담그고 있자. 샤워할 때 목욕 타월에 샤워 젤과 함께 오일을 섞어 문질러도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로즈메리(6방울)+라벤더(4방울)
주니퍼(6방울)+사이프러스(4방울)
제라늄(5방울)+라벤더(3방울)
3)확산법
깨끗한 물에 에센셜 오일 2~3방울을 섞어 공기 중에 분사하거나 천으로 된 스탠드 갓에 2~3 방울 바른다. 또 방향용으로 제작된 목걸이의 유리병에 1/3가량 에센셜 오일을 채워 사용한다.
수험생 방에 로즈마리와 바질을 사용하면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4)마사지법
림프액의 순환을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높이며 체지방 분해와 노폐물 배설을 돕는 방법이다.
전신마사지는 매일 샤워 후 1회 정도, 10~15분 동안 하는 것이 적당하다.
마사지 오일 : 식물성 오일 30ml 정도, 에센셜 오일 15방울 정도.
마사지 크림 : 크림 10ml 정도, 에센셜 오일 1방울 정도.
: 팔을 비틀어 올린 후 팔꿈치에서 겨드랑이를 향해 마사지.
: 시계 방향으로 두 손을 겹쳐 마사지.
어깨, 목 : 귀밑에서 목선을 따라 어깨를 감싸듯 마사지.
다리 : 발목에서 무릎 쪽으로 쓸어올리듯 마사지.
허벅지 :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엄지로 살찐 부위를 세게 누르며 마사지.
엉덩이 :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하고 이어 원을 그리며 마사지.
4.POINTS
◆ 군살이 많은 지방질 여성
주니퍼- 셀룰라이트 분해, 노폐물 배출 작용.
제라늄- 림프 순환 촉진, 셀룰라이트 분해, 이뇨작용, 신경안정 .
사이프러스- 셀룰라이트 분해.
그레이프 후르츠- 셀룰라이트 분해.
라벤더- 뭉친 지방 분해, 신경안정.
레몬- 혈액순환 촉진, 셀룰라이트 분해.
호호바 오일- 보습 작용이 뛰어나 체지방을 녹이는 효과.
◆ 퉁퉁 잘 부어 고민인 여성
로즈메리- 림프 순환 촉진, 활력, 이뇨작용.
사이프러스- 신경안정 작용, 발한 작용.
◆ 스트레스 때문에 마구 먹는 폭식형의 여성
파츄리- 식욕억제, 이뇨작용.
휀넬- 소화 촉진, 이뇨작용.
◆ 물렁물렁 축 처친 물살형의 여성
주니퍼(20방울)+제라늄(20방울)+사이프러스(10방울)+호호바 오일(100ml)
주니퍼(20방울)+그레이프후르츠(20방울)+사이프러스(10방울)+호호바 오일(100ml)
◆ 잘 안 빠지는 근육형의 여성
로즈메리(20방울)+마조람(20방울)+라벤더(10방울)+호호바오일(100ml)
◆ 하복부 비만형의 여성
휀넬(3방울)+마조람(4방울)+라벤더(3방울)+호호바오일(20ml)
5.아로마 다이어트시 주의점
◆ 에센셜 오일을 먹으면 성분이 위산에 녹아 효력을 잃을 뿐만 아니라 위험하므로 절대 먹지 않는다. 특히 어린이의 손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한다.
◆ 마사지시에 새로운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 때에는 손목 안쪽에 희석된 오일을 발라보고 이상이 없으면 사용한다. 또한 원액을 직접 피부에 발라서는 안되며 반드시 식물성오일이나 증류수 등 기타 크림에 희석시켜 사용해야 한다.
◆ 희석할 때 오일의 농도를 반드시 지키는데, 이는 농도가 진하게 되면 두통을 유발하거나 정신이 몽롱해질 수도 있으며 농도가 연한 경우 당연히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 카모마일, 제라늄, 씨트로넬라, 쟈스민, 레몬, 레몬그레스, 파린, 티트리는 예민한 피부에 과민반응 혹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으며, 레몬, 레몬그레스, 버가못, 오렌지, 그레이프 후룻은 마사지를 한 다음에 태양에 노출될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임신 중에는 에센셜 오일로 마사지를 받지 않는다.
◆ 흡입 시에는 특별한 병중에 있는 경우(간질, 당뇨, 심한 천식)를 제외하고는 생활요법으로 가능하나, 밀폐된 곳에서의 계속적인 흡입은 두통을 유발하므로 2시간에 한번 정도는 환기를 해준다.
비만관리에 있어서 아로마떼라피는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는 없지만, 보조적인 요법이 되었을 때, 식욕억제, 순환 및 배설 촉진 등의 기능으로 상승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 주의 : 위의 방법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굿다이어트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운동, 식습관바꾸기,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하여 올바른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