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비법] 노래방 다이어트

반응형
1. 노래방 다이어트는…
요즈음 친구들과 만나 푸짐한 저녁식사를 한 다음, 동아리 모임에서 다시 열심히 술을 마시고 뒷풀이로 노래방을 가는 것은 기본 코스. 이것은 다이어트 면에서 볼 때 상당히 합리적인 코스이라고 할 수 있다. 노래방에서 1시간이상 노래를 열심히 불렀을 때 배가 고파지는 경험은 노래방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다들 한번 이상 해본 경험일 것이다. 그 이유는 노래를 부르면 칼로리가 소비되어 가벼운 운동을 한 같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살도 빼면서 스트레스도 날릴 수 있는 방법! 이것이 노래방 다이어트의 장점이다.
2. 노래방에서의 노래 선택하기
고음의 노래라고 무조건 열량의 소비가 많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음의 곡보다는 전체적인 곡 길이가 긴 쪽이, 단조로은 음조의 랩 곡보다는 음의 고저가 큰 록 스타일의 곡들이 더 효과적이다. 또한 정적인 리듬보다는 춤과 함께 이루어 질 수 있는 댄스곡들이 좋으며, 이때 DDR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소리를 낼 때는 목보다는 배에서 소리를 내는 느낌으로 배의 전체 근육을 긴장시키면서 부르는 것이 좋다.
3. POINTS
1) 다이어트용 노래부르기
노래의 곡 길이나 음조에 따라 열량소비가 차이가 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므로 선곡시 조금만 더 신경을 써서 선택하면 보다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2) 무조건 긴 곡을 선택
긴 곡은 긴 운동과 같은 효과를 낸다. 노래가 긴 만큼 열량 소비가 증가될 것이므로 짧은 것을 끊어서 여러 번 반복하기 보다는 쉬지않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긴 곡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이때 메들리 곡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3) 빠른 템포의 노래를 선택
느린 노래를 부르면 분위기도 처지고 복식호흡도 잘 안되고.. 노래하는 흥미도 떨어진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위한다면 몸과 마음을 모두 활력있게 할 수 있는 빠른 템포의 노래가 안성맞춤!
4) 소리의 높고 낮음이 명확한 노래를 선택
노래를 부를 때 음의 고저가 많은 노래가 칼로리의 소모도 더 높다. 또한 음의 고저가 클수록 복근을 많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배 운동에도 효과적이다.
5) 적극적으로 부르기
노래방 다이어트시 자신의 순서가 돌아오기만을 얌전히 기다리는 것은 No! 자신이 선택한 노래가 아니더라도 백댄서와 코러스로써 신나게 활약을 해보자.
4. 노래방 다이어트시 유의사항
노래를 통한 다이어트의 효과를 너무 지나치게 과신한 나머지 식사와 활동량을 무시하는 것은 금물. 노래 부르면서 목이 마르다고 칼로리가 높은 음료수를 마실 경우 노래를 통한 열량 소비효과가 서로 상쇄되기 때문이다. 맥주 한잔은 노래 3~5곡과 맞먹는 정도의 열량을 낸다. 또한 식사는 다이어트 할 때와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시키는 것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주의 : 위의 방법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굿다이어트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운동, 식습관바꾸기,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하여 올바른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