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날씬한 편식] 전혜빈 다이어트 - 전혜빈다이어트식단을 분석해 봅시다

반응형

[날씬한 편식] 전혜빈 다이어트 - 전혜빈다이어트식단을 분석해 봅시다

 

전혜빈 다이어트 - 전혜빈다이어트식단을 분석해 봅시다
 
지난 10일 탤런트 전혜빈씨가 자신의 트위터에
다이어트 성공한 모습과 다이어트식단을 공개했습니다.
전에 한창 활동할 때보다 더 날씬한 모습이었는데요, 한번 보도록 하죠. 
 

 

 
 
그녀가 공개한 다이어트 식단 구성을 보면
닭가슴살과 연어 구운 것, 고구마 하나, 블루베리, 키위, 딸기, 어린잎 샐러드입니다.
각 음식들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닭가슴살 : 말이 필요없네요. 게다가 튀기거나 한 것이 아니라 구운 것입니다. ^^
  • 연어 : 등푸른 생선 중에서 고급 어종에 속하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불포화지방은 체지방으로 저장되지 않고 혈관벽을 튼튼히 하는 등 인체에 꼭 필요한 곳에 쓰입니다. 식욕을 저하시켜주는 작용도 있고 머리도 좋게 하지요.
  • 고구마 : GI지수가 낮은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무조건 탄수화물을 피하기 보다 현미, 고구마 등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너무 자제하면 식욕이 오히려 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
  • 블루베리, 키위, 딸기 :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죠.
    다이어트할 때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를 주의해야할 영양소가 바로 당인데요, 탄수화물과 마찬가지로 너무 당 섭취를 하지 않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천연 과일에 함유된 당이라면 괜찮죠.
    과일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파인애플처럼 GI지수가 높은 과일도 있음을 알아둡시다.
    과일은 그냥 먹기에 퍽퍽한 닭가슴살과 연어의 식감을 좋게하는 역할도 합니다.
  • 어린잎 샐러드 : 녹황색 채소에는 과일과는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즉, 과일과 야채가 어우러질 때 더욱 균형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한 것입니다.
전혜빈씨의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단백질을 중심으로 탄수화물과 당을 약간 섭취해 식욕을 억제해주고, 지방은 불포화지방 위주로, 과일과 야채에서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를 골고루 섭취하는 아주 균형잡힌 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10점 만점에 10점짜리 식단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군요! ^^
 
열량은 한끼에 약 400~500kcal 정도 섭취한 것 같은데, 처음 이런 식단을 도전할 때에는 열량을 상관하지 말고 우선 음식 종류만 제대로 구성을 갖추세요. 이런 음식들은 중독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먹다 보면 저절로 양 조절이 됩니다.
반응형